FAQ


공공디자인 분야는 5월 계약 시작일로부터 11월 말까지 매칭된 디자인 컨설턴트와 함께 파견 기관의 과제에 대한 디자인 컨설팅에 참여하게 됩니다.

디지털디자인 분야는 5월 계약 시작일부터 7월 말까지 공공디자인 분야와 마찬가지로 매칭된 디자인 컨설턴트와 함께 파견 기관의 과제(1차 과제)에 대한 디자인 컨설팅에 참여하고, 8월부터 11월 말까지 디자인 컨설턴트와 함께 ddp를 주제로 한 NFT 작품 개발(2차 과제)에 참여합니다. 

단, 운영 상황에 따라 주제 및 운영 방식은 변경될 수 있음을 사전에 안내 드립니다.


이후 12월 중 최종 발표회 및 ddp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전시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공디자인 분야는 전 기간동안 배치되는 기관에서 근무하며, 디지털디자인 분야는 1차 과제를 수행하는 5월부터 7월 말까지 배치되는 기관에서 근무하고 8월부터 11월까지는 ddp 혹은 서울디자인재단 본사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입니다.


공공디자인, 디지털디자인 중 한 분야를 선택하고 선택하신 분야에 해당하는 과제 중 선호하시는 응모 과제 1순위, 2순위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만일 상이하게 선택하시는 경우 별도로 확인 요청드리겠습니다. 


디자인 컨설턴트와 청년디자이너는 월 최소 3회 이상 과제 수행에 함께 참여하고, 디자인 컨설턴트가 수행 내용을 활동 사진과 함께 양식에 맞춰 작성 후 서울디자인재단 측으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접수 마감일 이전까지 수정이 가능합니다.(성명 등 접수자 정보 제외)

서울디자인재단 디지털디자인팀(02-2096-0052, 0053 / 주중 오전 9시 ~ 오후 6시 운영)으로 연락 주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

2022년 4월 17일(일) 23시 59분 59초입니다.

제출하신 자료를 바탕으로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의 신청자격 적격 여부 심사 후 4월 25일 면접 심사 대상자 발표, 4월 28일 면접 심사 후 5월 4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 예정입니다. 단, 운영 상황에 따라 일정에 변동이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심사 대상자 발표 및 최종 합격자는 신청서에 작성하신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드릴 예정이니, 착오없이 기재하시기 바랍니다.